상품관리 사용법

 productmanager_thumb 상품관리 내려받기 바로가기

2. 프로그램 시작하기

작성자
kosb
작성일
2014-02-08 11:03
조회
1677

프로그램 시작하기



처음 프로그램을 시작하면 이런 형태의 프로그램을 만나게 됩니다.

네개의 탭 메뉴가 존재하는 데,

첫번째 탭메뉴는 [상품내보내기]로 수집된 상품들을 내보내는 곳입니다.

이 탭메뉴는 기본 사용자에게는 활성화되지 않습니다. 데이터베이스를 이용하게 되면 활성화 됩니다.

두번째 탭메뉴는 [개별상품수집]으로 상품을 수집하는 곳입니다.

세번째 탭메뉴는 [상품관리]로 내가 수집한 상품을 관리하기 위한 곳입니다.

네번째 탭메뉴는 [벤치마킹]으로 상품명과 상품코드 등을 비교하여 비슷한 카테고리, 검색어 등을 벤치마킹하는 기능입니다.



 

처음에 설치되면 우선 [개별상품수집]을 만나게 됩니다.

상단에 기본 메뉴바가 있습니다.

[파일] , [작업회사], [출력양식], [도구], [도움말]

등 으로 이루어져있습니다.



제일 먼저 [작업회사]는 최초 설치시 대표적인 B2B 사이트인 왕도매와 도매토피아만 보일 것입니다.



이 곳에서 작업할 회사를 선택하시고 작업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도구>환경설정>공급사 에서 기본 공급사를 지정하고 이용할 수 있습니다.

[환경설정]에서 데이터베이스 이용을 하시면 여러 작업회사를 추가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출력양식] 은 오픈마켓 솔루션을 사용하시는 분들을 위해 엑셀 양식을 지정해서 보거나(DataGridview) 저장(엑셀내보내기) 할때 선택하는 곳입니다.



이 곳에서 지정을 하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도구>환경설정>사용자설정 에서 기본출력양식을 지정하고 이용할 수 있습니다.

현재 샵카페, 플레이오토, 이셀러스, 고도몰 양식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개인 회사에서 필요한 양식도 등록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