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문통합관리 사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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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각종 통계

작성자
kosb
작성일
2014-02-08 17:57
조회
5109

통계


 

통계를 이용하여 마켓팅 전략을 세우고 광고 집행 계획을 세우는 등 전략적 활용을 할 수 있습니다.

주문 통계를 이용하면 오픈마켓별 판매현황과 기간 별 판매 추이를 보고

다음 주나 다음달을 준비할 수 있습니다.

주문 클레임을 살펴보아 클레임을 줄여가는 노력을 할 수 있습니다.

 

정산 통계를 이용하면 실제 판매를 하여 수수료와 제비용을 제외한 실제 수익을 알수 있습니다.

평균 마진율을 마켓별, 기간별, 사업자별, 아이디별로 확인을 해볼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마진 정책과 마진과 매출의 상관 관계등을 확인하여 판매 전략을 수립할 수 있습니다.

 상품 통계를 이용하면 판매가 많이 되고 있는 상품들을 확인하고, 광고를 기획하고 집행하는 데 활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기간별 통계를 이용하여 다음 시즌에 대한 대비를 할 수도 있습니다.

전년도나 전월 통계를 살펴보고 이번 달이나 다음 분기의 매출 향상 전략을 연구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통계를 잘 활용할 수 있다면 경영 전략을 수립하는 데 많은 리포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주문통계

 조건 선택그래프 크게 세부분으로 나뉘어 진다.

 

 

통계보기 순서는 먼저 조건을 선택합니다.

1. 구분

- 기간별 통계 : 정해진 기간별로 조회(월별, 주별, 일별, 일자별, 요일별) 합니다

- 주문 비중 : 마켓별 비중 등을 볼때 유용. 기본은 원형(Pie), 도우넛형으로 보여집니다

- 주문 클레임 : 주문에서 클레임(취소, 반품, 교환 등)의 비중을 나타냅니다

- 사업자별 비중 : 다중 사업자 사용의 경우 사업자별 비중을 본다. 기본은 원형(Pie), 도우넛형으로 보여집니다

- 사업자별(기간별) : 사업자간의 통계즐 기간별도 보고자 할때 (월별, 주별, 일별, 일자별, 요일별) 사용합니다.

 

2. 그래프 종류 : 컬럼형, 에리어형, 선형, 원형, 막대, Spline, 도넛츠형, RangeColumn 으로 볼 수 있다.

비중의 경우 원형이나 도넛츠 형으로 보는 것이 좋고, 기간별 통계는 컬럼이나 라인형이 좋다.

 

세부 조건 설정

 

1. 기준 : 월별, 주별, 일별, 일자별, 요일별 로 그룹하여 조회합니다.

 2. 사업자: 지정 사업자를 선택합니다.

 3. 아이디 : 사업자 선택 후 해당 아이디를 선택합니다.

 4. 마켓 : 마켓별로 조회합니다.

 5. 상태 : 주문 상태별 조회를 합니다.

 6. 기간 : 올해, 작년, 금주, 전주, 전전주, 한주, 이달, 한달, 전달, 전전달, 오늘, 어제, 그제, 기간을 선택합니다.

                  각각 선택시 7번의 기간이 그에 맞게 변경됩니다.

                  "기간"을 선택한 경우에만 7번의 기간 선택을 하여 볼 수 있습니다.

 7. 날짜 선택 : 기본적으로 6번의 선택에 영향을 받으며,

                               6번에서 "기간"을 선택했을 때 이곳에서 지정한 날짜 범위로 검색이 이루어 집니다.



조건을 선택한 후 [조회]를 한 후

 중단 그리드뷰에 [표]형태로 표시가 되면,

 그 상태에서 [그래프보기]를 실행합니다.

 [표]의 내용을 엑셀로 내보내고 싶으면 [엑셀내보내기] 단추를 활용합니다.


정산통계 



 

 

상품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