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관리 사용법

 productmanager_thumb 상품관리 내려받기 바로가기

1. 프로그램 소개 및 설치하기

작성자
kosb
작성일
2014-02-08 09:46
조회
6178

프로그램 안내


상품관리 프로그램은 B2B 판매자들의 오픈마켓 판매를 위해 상품을 수집하고 관리하는 데 도움을 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전체 구성은 [개별상품수집], [상품내보내기], [상품관리], [벤치마킹] 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20140208_185248

업무시간을 단축해주는 기능과 데이터품질을 향상 하는 기능 두가지에 촛점을 맞추어 구성하였습니다.

개략적인 기능에 대한 설명을 하자면

B2B 공급사들이 사이트에 접속하여 로그인 후 상품정보를 수집하는 기능.

각종 오픈마켓 툴들에서 사용되는 출력양식으로 수집된 상품정보를 내보내는 기능

수집된 상품 정보를 수정하고 갱신하여 유지 관리 하는 기능

카테고리 선택을 지원하고 선택된 정보를 상품코드별로 저장 재사용하는 기능

공급사별 상품 품절 및 옵션 품절을 실시간으로 확인하여 활용하도록 결과물을 내보내주는 기능

상품수집기의 경우 전체 상품코드 수집>상품코드저장>상품정보수집>업데이트 과정을 통해 상품정보를 버전별로 관리하는 기능을 지원합니다.



프로그램 설치하기

상품관리 프로그램을 이용하시려면  상단에 프로그램 내려받기를 누르거나 아래의 링크를 누르면 설치가 진행 됩니다.

productmanager_thumb 상품관리 내려받기 바로가기

20140209_122827

[Install]을 누르면 새창이 뜨게 되고 프로그램 설치가 시작됩니다.



이 창이 보이시면(일부 영문 OS사용자는 영어로 나올 수 있습니다) [설치] 혹은 [Install]을 누르시면 설치가 시작됩니다.



상품관리가 설치되고 있습니다. 전부 설치가 되고 나면 창이 사라지고

바탕화면에 바로가기 아이콘이 설치 되고, 시작 단추에도 프로그램에도 추가가 됩니다.





그리고 화면에 프로그램이 최초 실행이 됩니다.

로그인을 하시고 이용하시면 됩니다.

1. 사용자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미농 계정으로 로그인 됩니다.

2. 아이디를 저장해 놓으면 다음에 로그인할때 편리합니다.

3. [로그인] 단추를 누르면 시작됩니다.



로그인에 실패하였을때는 경고 창이 나옵니다.



로그인에 성공하면 성공 메시지가 나오고 이용하시면 됩니다.



등급에 따라 기능 이용이 제한 됩니다.

 

 

간단히  정리하여 드리면

1. 읽기 2. 저장 3. 엑셀내보내기

이렇게 3개의 단추만 사용하면 됩니다.

1. 상품 상세 페이지에 가서 읽기 단추를 누릅니다.

2. 저장 단추를 눌러서 상품정보를 저장합니다.

다음 상품의 상세 페이지로 이동하여 동일한 작업을 반복합니다.

3. 이렇게 수집된 상품 대장은 상품내보내기 탭에서 전체 내보내기 단추를 이용하여 엑셀로 내려받으세요.